티스토리 뷰

지난 1편에 이은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률을 높이는 각종 팁 2탄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1편을 필수적으로 보시는 것이 이해하기 원활하기 때문에 권장해드립니다.(아래 url 링크입니다.)

https://miscellknows.com/10


간략히 1편에서 다룬 내용을 말씀해드리자면

① 카테고리를 줄여라

② 키워드를 분석하라

③ 관련 연관검색어를 적극 활용하라

④ 링크와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활용하라

⑤ 신뢰도가 높은 글을 포스팅하라

⑥ 시간이 지나면 신뢰도도 올라간다

⑦ 기타 꿀팁

으로써 1편에서는 1~3번을 말씀드렸으며 해당 2편에서는 4~7까지와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4. 내가 다 할 수 없으니 링크와 디스플레이로 도움을 받자

애드센스의 링크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만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두가지 광고 유형과 추가로 내가 참고한 서적, 문헌, 기타 글들에 대한 링크의 활용과 가독성을 높이거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그림, 동영상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다 담지 못하는, 혹은 다 담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이 되는 것 같은 포스팅 같은 경우는 내가 참고한 글이나 기사들에 대해 적절히 활용해야 보다 신뢰성 있는 글이 될 수 있으며, 말로 풀어 설명하기에 어려운 것은 그림이나 간단한 표를 통해서 충분히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적용한 포스팅은 내 글을 보는 사용자로 하여금 보다 높은 체류시간을 만들게되며 궁극적으로 꼭 필요한 사람의 꼭 필요한 행위가 애드센스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국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지요.


5. 신뢰도가 높은 글은 어디에 내놔도 부족함이 없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실제 결험이나 실제 리뷰를 통해 검증을 거치고, 이러한 결과를 포스팅 한다면 그 글은 필요한 정보를 두번 세번 검색할 필요 없게 완벽한 글이됩니다. 이런 완벽한 글은 블로그의 체류시간, 정보의 전달, 광고 및 수익 전환률까지 모두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가장 중요한 메인 꿀팁입니다.


6. 시간이 지나면 신뢰도도 올라간다.

5번에서 언급한대로 신뢰도가 높은 글을 포스팅하면 당연히 상단에 위치하게 되거나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글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글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견고해지고 똑같은 클릭률이라 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높은(키워드 단가에 가까워지는) 수익률을 내게 됩니다. 1년만 분석해본다 하여도 1년동안 사람들이 꾸준히 찾을 수 있는 글을 작성해둔다면 1년전과 현재의 수익률에 변화를 몸소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기타 꿀팁은 광고를 적절히 배치하라.

링크와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혼용하는 것은 물론 타겟 국가에서 가장 많이 보여지는 부분(대한민국 기준 최상단 좌측과 첫 문단이 끝나는 부분에 있는 광고)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가독률과 수익률을 동시에 챙기는 최고의 활용법입니다. 구글사의 페이지 분석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빨리빨리 습관에 따라 최상단에서의 제목, 첫번째 문단만 읽고 나가버리는 사용자의 비중이 가장 높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플러그인과 적절한 배치를 통해 최상의 수익률을 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1편 2편을 통해서 여러 꿀팁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러한 꿀팁은 신생 블로거나 아직 초보 분들,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글로써 필자의 경험과 각종 서적, 애드센스 포럼 등을 통해서 얻은 나름의 법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러한 법칙을 지켜가면서 글을 작성하시다보면 어느샌가 본인도 모르게 수익률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