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지난 설명#1 편에 이은 2편입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설명하는 포스팅이니 기본 상식이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2편부터 읽으셔두 되지만 조금 더 세부적으로 알고싶으시다면 지난 1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설명 1편 

1편을 읽고 오셨다는 가정하에 나머지 세세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라는 구글사의 광고 플랫폼은 국내 사람들이 이용하는 블로그 중에 오로지 티스토리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만 적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 사의 블로그이며 자사의 광고 플랫폼인 다음 애드핏과 텐핑,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데이블이라는 광고 플랫폼들과 협력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두 클릭이 이루어 짐과 동시에 유효한 클릭인지 무효한 클릭인지 간단한 검수를 거쳐 수익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에는 왜 애드센스를 적용하는게 효과적이며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티스토리에서 적용 범위가 가장 넓은 광고 플랫폼이 애드센스입니다. 링크, 디스플레이, 배너 형식 모두 지원하며 pc버전, mobile버전 모두 각기 지원하며 반응형으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포스팅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게 적용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의 포스팅을 통한 수익이 보다 극대화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은 글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포스팅을 보더라도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신뢰도 높은 글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글을 오랫동안 읽고 필요한 부분을 캐치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스팅 내에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면 완벽하겠지만 수많은 정보를 전부 포스팅에 제공하기에는 가독성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은 애드센스의 도움으로 각종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구조 특성상 방문자의 최근 검색 추이와 연관지어 필요로 하는 광고를 자동으로 송출해주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가능한 광고 플랫폼 중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이 중 애드센스는 상당 수준 최적화가 이루어져있어 쉽고 간단하게 광고를 적용하고 송출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분들은 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