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병행하여

소소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입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까지에 들인 시간과 정성 이후에 통과하시고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핵심적인 문제, "왜 내 광고는 수익률이 이렇게 낮지?" 아무리 열심히 글을 쓰고 아무리 열심히 키워드를 분석하고 노력해도 도무지 늘어날 것 같지 않은 수익률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과거에나 현재까지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오늘의 꿀팁 아래 표를 기준으로 다들 명심하시고 꼭 실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① 카테고리를 줄여라

② 키워드를 분석하라

③ 관련 연관검색어를 적극 활용하라

④ 링크와 디스플레이를 적절히 활용하라

⑤ 신뢰도가 높은 글을 포스팅하라

⑥ 시간이 지나면 신뢰도도 올라간다

⑦ 기타 꿀팁


1. 모든 블로그와 글에는 카테고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바로 이 중요한 카테고리를 무분별하게 늘리는 행위입니다. 글이 많고 그만큼 다양한 구분점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이러한 카테고리 구분이 당연히 많아질 수 밖에 없지만 이제 시작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카테고리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려 없이 단순히 카테고리 없이 글을 써 내려가시거나 쓸 장르가 없어서 카테고리를 무분별하게 늘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직 채 글을 쓰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카테고리를 수십개 미리 만들어 놓는것도 이런 폐해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카테고리는 내 글을 보고 검사하는 각 포털사이트의 bot에 포스팅 이전에 더 먼저 보여 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를 무분별하게 남용한다면 제목만 있고 글은 없는 포스팅을 여러개 작성해놓은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는 어뷰징의 일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글을 쓰기 어렵더라도 보다 상세하고 적절한 카테고리를 최소한으로 생성해 깊이있는 글을 정성껏 작성하는게 좋겠습니다.


2.  키워드는 내 수익률에 가장 직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기존 블로그를 굉장히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하며 꾸준히 글을 쓰시던 분들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동한다면 키워드를 반드시 분석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의 수익을 내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보자의 입장에서 아직 글이 100개도 채 되지 않은 신생 블로거들에게 그것은 너무 먼 나라 이야기가 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당연스럽게도 저조한 수익률을 보이게 되고, 포기하게 됩니다. 애드고시를 통과했더라도 많은 분들이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나름 노력한것 같아도 여전히 저조한 실적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분들은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했기 때문에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키워드는 검색량, 검색 동향, 각각의 단가를 가지게 되는데 쉽게 이것을 영향력이라고 가정하면 본인 블로그에 맞지 않는 영향력을 억지로 끌어다 쓰면 당연히 블로그에 아무런 영향이 없거나 분에 넘치는 영향을 단기간만 얻을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블로그에 최악에 해당되는 '단기간'은 짧은 기간만 흥하거나, 짧은 기간만 글을 쓰거나 하는 모습은 블로그 패망의 지름길이고 자연스레 수익률도 패망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본인 블로그에 영향력을 끌어다 써도 좋은 정도를 판가름 하기 위해서 키워드를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아주 영향력이 낮은 키워드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높여가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관련 연관검색어는 검색 통로다.

관련검색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어떤 단어를 검색하더라도 주르륵 밑에 나오거나 검색 페이지 상단에 위치해 있는 만큼 연관성이 많은 단어들이며 이 말은 즉 내가 분석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는 것 이외에도 다른 연관검색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연관검색어를 직/간접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에 적극 활용한다면 내가 의도한 검색어 이외에도 다양한 검색어를 통해 내 블로그 글로 들어올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렇기에 관련 연관검색어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팁입니다. 


다음 4번부터 7번 결론까지는 2편에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