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조금 풀리면서 이제 봄이 오려나 했더니 봄보다 초미세먼지가 먼저 찾아와 우리를 괴롭히는거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서 집안환기는 어떻게 해야 할 지 집안 공기관리는 공기청정기로만 하면 될 지 이것저것 걱정이 되는 부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 실내환기 방법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일단 가장 좋은 방법은 공기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산화탄소를 흡입하고, 깨끗한 산소를 다시 내 뱉으면서 실내 공기를 정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들은 비교적 쉬우면서,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많을 때 실내공기를 정화시켜면서도 실내습도까지 적정 수준으로 유지를 시켜줘서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거실에 큰 거 하나보다는 중소형 사이즈를 공간공간마다 놓아두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환기를 아주 짧게라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먼지가 하루종일 내내 최악, 나쁨상태가 유지되지는 안는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관련 어플들을 잠 참고하셔서 하루 중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아지는 시각에 15분~20분 정도로 짧게나마 환기를 시켜주면 실내에 쌓여있던 공기들이 밖으로 나가고 내부로 밖의 공기가 유입이 됩니다. 아예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것보다 이렇게 짧게라도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단, 새벽시간에는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종일 오염되어있던 공기들이 지상으로 내려오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실내에 공기청정기를 켜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환기를 시키지 않은 채로 내내 공기청정기만 돌리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적절하게 환기를 시켜주신 뒤 공기청정기를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요즘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필터가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공기청정기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또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실 때에는 일반적인 가전제품들처럼 공간 크기별로 용량이 정해져 있는데 공간 용량보다 조금 더 큰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작은 용량의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셔서 주로 거주하는 공간마다 켜두시는 것도 공기를 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적정 실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미세먼지 여부도 중요하지만, 습도에도 신경을 써주야 합니다.

습도는 30% 정도로 유지를 시켜주시면 되는데 앞서 말씀드린 공기정화실물도 좋고 혹은 가습기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가습기와 같은 가전제품을 쓰는 것 보다 공기정화식물들을 이용하시는게 건강에 더 유익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외출하셨다가 귀가를 했을 때 입고 외출했던 옷을 그래도 입고 들어오지 말고 현과 밖에서 겉 옷 만이라도 탈탈 한번 털어주고 들어오시는 것만으로도 외부 활동을 하면서 겉 옷에 붙어있던 미세먼지가 많이 제거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