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쑥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어요!



쑥내음 가득한 음식이 들어간 음식은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쑥이 나는 시기가 되면 꼭 한번씩은 먹는 것 같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시기가 되면 꼭 먹는 것들이 있을거예요

달래나 쑥이 보이기 시작하면 아, 정말 이제 봄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쑥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쑥이 가지고있는 효능이 어떤게 있는지를 먼저 알아볼게요

쑥의 효능에는 피를 맑아지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래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쑥은 탁월한 효과를 보이죠

콜레스테롤 제거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살균효과가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이예요





소화액을 많이 분비하게 만들어주어 소화가 잘 되게 해주면서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그럼 쑥을 먹었을 때 어떤 부작용이 나타나는지도 알아야겟죠?

쑥의 부작용으로는 큰 부작용은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몇가지가 있어서 그걸 꼭 알고있는게 좋아요





쑥은 보통 음식을 만들때 같이 들어가는데 그런건 큰 문제가 없어요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쑥을 즙으로 먹거나 차로 마셨을때예요

이렇게 먹게되면 소량은 상관없지만 많이 마셨을 때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쑥즙, 쑥차를 마신다고 하면 전문가에게 확인을 하는게 좋아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가급적이면 음식에 넣어서 먹는게 좋답니다





봄이 제철인 쑥은 봄에 먹으면 큰 독성이 없어 먹기에 좋아요

하지만 제철이 지난 여름에 나는 쑥은 독성이 쉽게 생긴답니다

그래서 쑥을 먹을때는 제철인 봄에 드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쑥을 먹을때는 제철에 드셔주시고 가능하면 쑥즙, 쑥차는

소량으로 드시거나 피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쑥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봤으니 이것만 주의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