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뒤에 생긴 여드름 원인

 

어느날 목 뒤에 여드름이 생긴것을 알아차린다면 깊은 한숨이 나온다.

혹시라도 남들에게 보여질까봐 일반적인 면티를 입는다기보다,목이 올라오는 목티나, 셔츠,혹은 모자가 달린 옷으로챙겨입게되는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참 많은날은 외출 후 샤워하는것을 잊지말고 옷도 깨끗하게 세척하여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주시는것이 기본이 되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첫번째, 샴푸가 원인일지도

샴푸에는 다양한 화학성분들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민감하지 않으면 그냥 넘어갈 수 있지만, 좋은 성분들이 아닌경우도 많기때문에 샴푸를 하고 피부에 묻어있는곳은 늘 깨끗하게 헹궈내는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더 꼼꼼하게 헹궈주는것도 좋으며 경우에 따라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성분들 위주의 샴푸로 교환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목이 올라오는 옷은 피하기

목 주변의 여드름은 대게 샤워 후 남아있는것들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로 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여드름이 나 있는 경우에도 꼭 목도리 혹은 목티 등을 피하여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주변은 특히나 흉이 잘 지기 때문에 가리지않고 마찰을 최대한으로 피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이 목과 어깨주변에 많이 모여있다면 스트레스인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과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이나 어깨에 여드름이 집중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 피로를 회복시키거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방법들을 떠올려보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많은분들이 이야기를 해주신 배갯잇을 적어도 1주일에 한번은 세탁해주시거나, 목걸이형태태의 사원증을 걸고 일을 하는 경우에도 한번쯤 집으로 가지고 와서 깨끗하게 세탁을 한 후 완벽하게 건조하여 사용해주시는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