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화과는 건강에 여러 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양가 있는 과일입니다.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며 다른 이점 중에서도 소화 개선, 체중 관리 및 심장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높은 섬유질

무화과는 좋은 섬유질 공급원이며 중간 크기의 무화과 하나에는 약 1.5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증가시켜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무화과는 칼륨,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K를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강한 뼈를 유지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심장 건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합니다.

항산화제

무화과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여러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특성

일부 연구에 따르면 무화과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어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무화과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천천히 소화되고 혈당 수치가 급상승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무화과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4주 동안 무화과를 먹은 사람들은 무화과를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총 콜레스테롤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습니다.

인지 기능

무화과는 인지 기능에도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무화과를 먹은 사람들이 무화과를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인지 능력이 더 우수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에 무화과를 포함하면 건강에 몇 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식자재 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고구마 효능 및 먹는 방법  (0) 2023.03.27
[쌀눈의 효능] 쌀의 주 영양소는?  (0) 2019.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