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먹다 남은 와인이 있다면 알아두면 좋은 생활꿀팁!

 

 

 

 

깨끗하게 한 병을 비워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와인은 생각보다 도수가 높아서, 혼자서 한 병을 비워내기란 참 어렵습니다.

 

여러 명이 와인을 마시더라도 보통은 맥주와 소주와 같은 술 보다는 양이 많아서인지, 1병을 비우고 나서 아쉬운 마음에 1병을 더 따지만, 2번째 병까지 깨끗하게 비워내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먹다 남은 와인을 많이 아까워할 이유는 없습니다!

 

여기저기 활용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먹다 남은 와인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는 샹그리아 만들어 놓기입니다!

샹그리아를 만들어두고 1 ~ 2 잔씩 꺼내서 마시면 음료처럼, 혹은 와인 본연의 맛에서 과일의 달달하고 상큼한 맛이 더해져, 와인을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샹그리아를 만들 땐 레드와인을 바탕으로 만들게 되고, 보통은 신 과일들! 오렌지, 레몬 사과를 넣게 되는데, 취향에 따라서 자몽이나 복숭아 산딸기 등을 넣으셔도 잘 어우러집니다.

 

 

 

 

과일들을 세척을 먼저 하셔야 하는데, 소금을 이용해서 껍질을 깨끗하게 잘 닦아내셔야 합니다. 

 

껍질채 과일을 넣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후 와인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최대한 얇게 과일들을 잘라주시고, 빈 유리병에 과일을 모두 넣은 뒤 과일이 잠길 정도로 와인을 담고,그 후에 설탕이나, 탄산수, 혹은 스프라이트를 넣으셔도 좋고, 과일이 없다면 오렌지주스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그 후 냉장고에 4~5시간 정도 넣어 두셨다가 꺼내 마시면 됩니다!

 

 

와인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던지, 코르크 마개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그 와인은 변질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와인들은 버리지 말고 청소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주방은 기름때가 잘 끼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런 기름때를 청소 할 때 와인을 이용하시면 좋은데 키친타올이나 마른 수건에 와인을 살짝 묻혀서 쓱쓱 닦아주면 깨끗하게 잘 닦입니다! 그리고 와인을 활용해서 닦은 뒤에는 깨끗한 물을 묻힌 수건으로 닦아주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와인식초를 만들어서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와인식초는 와인과 식초의 비율이 1:3 비율로 섞어만 주시면 되는데, 일주일 정도 숙성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 요리에 레드와인은 육류나, 비교적 향이 쎈 채소류에 잘 어우러집니다!

 

 

 

 

네 번째는 반신욕을 하실 때 입욕제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와인이 사실 각질제거나, 두피 각질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입욕제로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로가 뭉쳐져 있을 때 우린 반신욕을 하면서 릴렉스하게 되는데, 이럴 때 와인을 입욕제로 사용하면 체내의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댓글